※류우타마의 첫번째 샘플 시나리오, 'The Town of Ifa'를 번역했습니다. 개인적인 플레이용으로 작업한 것이며, 어떠한 권리도 침해할 뜻이 없음을 밝힙니다. 이 글은 수익성을 띄지 않습니다. 의역 및 오역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문제시 연락주세요. 번역 마스비타(@vita_trpg)
개요 : 이 파티는 이파 마을로 향하고 있습니다. 초원지대를 가로지르는 단순한 여행이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엉망진창이 됩니다. 비를 피하기 위해 찾은 임시 대피처에는 생각지도 못한 만남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PC들은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을까요?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 플레이어들을 위한 1레벨 시나리오입니다.
※ 이하부터는시나리오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할 예정이신 분들의 열람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공개된 시나리오의 시트를 그대로 번역만 한 것입니다. 테이블 특성에 따라 이런저런 설정을 덧붙이면 시나리오가 더 풍성하고 재밌어집니다!
시나리오의 흐름
오프닝
풀이 무성한 들판. PC들은 길을 따라 걷고 있다. 다음 마을까지는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
ACT 1
초원을 통과한다.
이동체크 (6)
터닝포인트
해가 지기 직전, (이동 체크를 마친 바로 뒤에) PC들은 길에서 자신들을 향해 걸어오는 젊은 남자를 만난다. 그는 일기예보사[각주:1]이다. 남자는 PC들에게 다음날 비가 무척 많이 올 거라고 말한다.
야영 체크 (6)
조슈아(Joshua) : 19살의 일기예보사. 남자. 파란 안경을 쓰고 있다. 눈이 약하다. 성인이 되기 위해 여행 중.
ACT 2
다음날, PC들이 일어나자마자 폭우가 쏟아지기 시작한다. 계속 여행하기를 원한다면 험한 날씨를 뚫고 움직여야 한다. 대피처를 찾으려 한다면 [지력+정신] (7), 한 사람만 성공하면 된다.
터닝 포인트
PC들은 커다란 나무 밑에서 무언가를 찾는 중인 꼬마 고양고블린, 코타로를 발견한다. 도와주기를 원한다면 코타로의 여동생이 만들어준 물고기 모양의 귀걸이를 찾을 수 있다.
코타로(Kotaro) : 6살의 꼬마 고양고블린. 수컷. 갈색 털. 초원지대에 산다.
ACT 3
물건 찾기 : [민첩+지력] (8)
1 명의 PC가 성공하기만 하면 물건을 찾을 수 있다. 실패한 PC는 물건을 찾느라 지쳐서 HP가 2 감소한다. 이 체크는 여러 번 반복할 수 있다. 코타로는 물건을 찾아준 것에 대해 고마워하며 PC들에게 두 사람이 비를 피할 수 있는 커다란 우산을 선물한다.
클라이맥스
비는 점점 약해지기 시작하고, PC들은 다시 여행을 계속한다. 그러나 커다란 물웅덩이들이 생겼기 때문에 길이 잘 보이지 않는다. 방향 체크를 해야한다.
이동 체크(7) 후 방향 체크(7)
엔딩
PC들은 마침내 아름답게 지는 태양을 뒤로하고 이파 마을 입구에 도착한다.
이파 마을
풍경
크고 넓은 초원 한가운데에 위치한 마을. 4개의 대도시들의 교차점에 자리 잡고 있다. 거리는 행상인과 수레로 가득 찼다. 도시의 중심부에는 활기찬 시장이 있다.
특징
많은 도시들의 교차로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들에서 온 다양한 상품들을 찾을 수 있다. 지금은 귀여운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다.
(귀여운 아이템을 원하는 플레이어가 없을 경우, 다른 아이템 추가 특징으로 대체해 판매할 수 있다. 룰북의 아이템 특성 참조)
가야 하는 이유
귀여운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PC들은 몇주째 여행 중이고, 아무것도 없는 작은 마을을 본 후 큰 마을에서의 목욕을 고대하고 있다.
누군가 PC가 찾고 있는 중요한 정보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출발 지점 및 여행길
알폰브라(Alphonbra) 초원 입구에서 이파 마을의 문까지
여행시간 : 이틀
가장 어려운 만남
이틀 동안 쏟아지는 폭우
No.1 출발
시간대
아침
날씨
맑음
지형
초원
시나리오 목적
컨디션 체크와 이동 체크에 익숙해진다
지형 난이도
6
오감
넓고 푸르른 초원을 따라 걷다 보면 밝고 아름다운 날이다. 앙상한 나무들이 여기저기 점점이 흩어져있다. 여행하기 좋은 날이다.
이벤트
아침에 컨디션 체크
PC들은 목적지를 향해 이동한다. 이동체크(6)
No.2 길 위의 만남
시간대
일몰 전
날씨
맑음
지형
초원
시나리오 목적
다음 날 날씨에 대해 경고한다
지형 난이도
6
오감
하루 종일 걸었지만 풍경이 변하지 않는 것 같다. 해가 막 지려고 할 때, 지평선에 누군가의 그림자가 나타난다. 마침내 작은 그림자는 누구인지 알아볼 수 있을 때까지 커진다. 로브를 입고 파란색 안경을 쓴 젊은 남성이다.
이벤트
PC들은 길에서 조슈아를 만난다. 그들이 마주치면, 조슈아는 "내일은 비가 많이 올 거예요. 조심하세요."라고 경고한다. 만약 PC들이 그를 불러 세우면 잠시 머물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날이 늦었기 때문에 함께 야영하지 않겠냐고 물어볼 수도 있다.
그러나 그는 PC들이 잠에서 깼을 때는 이미 사라지고 없다. 조슈아는 눈이 나쁜 일기예보사로, 통과의례의 일환으로 여행을 하는 중이다. 그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는 도중에도 날씨를 읽기 위해 끊임없이 하늘을 바라본다.
PC들은 텐트 지붕 위로 쏟아지는 폭우 소리를 들으며 잠에서 깬다. 미처 알아차리기도 전에, 텐트 내부가 흠뻑 젖기 시작한다. 이대로 있다가는 모두 감기에 걸릴 것이다.
이벤트
아침에 컨디션 체크
PC들 위로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 이대로 걷는 것은 위험하다. 비를 피할 곳을 찾아야 한다. PC들은 드문드문 있는 나무들 사이에서 대피처를 찾을 수 있다. 만약 [지력+정신] (5) 판정에 성공하면, 커다란 나무 밑의 피난처를 발견한다. 만약 대피처를 발견하지 못한다면 감기에 걸린다. 모두 상태 이상 [질병:6]을 얻고 이벤트시트 No.6으로 이동한다.
No.4고브냐!
시간대
아침
날씨
폭우
지형
초원(나무 아래)
시나리오 목적
꼬마 고양고블린을 만나 도움을 청하는 소리를 듣는다
지형 난이도
9
오감
10미터 높이의 커다란 나무. 넓적한 초록 잎이 무성해서 비를 피할 수 있는 적당한 장소로 보인다. PC들은 이곳에서 다른 누군가를 발견한다. 무언가를 찾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아이 크기만한 갈색 털의 생명체이다.
이벤트
PC들이 나무에 접근하면 꼬마 고양고블린과 마주친다. 코타로라는 이름의 이 생명체는 PC들이 여기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몹시 깜짝 놀란다. 그는 뭔가를 찾으려고 애쓰며 도망치기 시작한다. 만약 PC들이 그에게 말을 걸면, 그는 "여동생이 만들어준 귀걸이를 떨어뜨렸어 고브냐"라고 말하며 울먹거린다. 그는 PC들에게 "귀걸이를 찾는 걸 도와줄래 고브냐?"라고 물어본다. PC들이 그를 돕는다면, 이벤트 시트 No.5로 이동한다. 거절한다면, 그는 스스로의 힘으로 찾는다. 그러면 비가 그치고 이벤트 시트 No.6으로 이동한다.
No.5 바스락 바스락
시간대
정오 전
날씨
폭우
지형
초원(나무 아래)
시나리오 목적
코타로가 잃어버린 물건을 찾도록 돕는다
지형 난이도
9
오감
비가 오는 소리를 들으며 부드러운 풀밭을 헤집는 데 시간을 보내고 나면, 팔이 약간 뻐근하다. 머리 위에는 PC들과 마찬가지로 비바람을 피해 모여든 수많은 새들이 흥분해서 짹쨱거리고 있다.
이벤트
코타로는 귀걸이를 잃어버렸다. 찾아주려면 1명의 PC가 [민첩+지력] (8) 체크에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 체크에 실패한 PC는 HP 2의 데미지를 입는다. 찾아주면 코타로는 큰 환호성을 지른다. "고마워 고브냐! 이건 나한테 정말 중요한 거야 고브냐!" 그는 PC들에게 1개의 가쓰오부시(맛있는 식량)와 대형 우산을 선물한다. 코타로가 우산을 펼치면, 비가 조금씩 잦아들기 시작한다.
No.6가야 할 시간
시간대
정오
날씨
비
지형
초원
시나리오 목적
다시 목적지로 향한다
지형 난이도
7
오감
느려지기 시작한 빗소리가 기분 좋게 느껴진다. 지금 출발한다면 하루가 다 지나기 전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벤트
PC들은 다시 목적지를 향해 걷기 시작한다. 일반적으로 길을 따라 걸을 때는 방향 체크가 필요하지 않지만, 비와 수많은 큰 웅덩이 때문에 도로가 잘 보이지 않아 방향 체크를 해야 한다. 방향체크(7)와 이동체크(7)를 한다. 방향체크에 실패하면 길을 잃고 밤새 야생에 갇혀 하룻밤을 보낸다. (야영 체크가 발생한다) 그러고 나서 이동 체크를 반복한다.
No.7 마을의 불빛
시간대
일몰
날씨
맑음
지형
마을 입구
시나리오 목적
엔딩
지형 난이도
6
오감
해가 질 때 붉은 노을이 초원을 가득 물들인다. 구름이 흩어져서 빠르게 사라지고 있다. 비의 용과 구름의 용이 이제 집으로 돌아간 것 같다. 어둠 속에서 마을의 불빛을 발견한다.